LASIK/LASAK 라식/라섹

수술클리닉 > 라식/라섹 > M라섹

Difference약물의 안정성

사용되는 마이토마이신 희석액은 각막실질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농도가 각막실질 세포에 손상을 주는 농도의 1/50로서 정상각막세포 손상없이 각막실질 세포의 증식만 억제하여 수술 후 혼탁이 생기지 않게 한다. 그러나 마이토마이신을 모든 라섹수술에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막혼탁으로 인한 문제점은 일부 고도근시에서만 생기므로 선별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 라섹 수술과 시술방법이 동일하며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므로 시력 교정 효과는 기존의 수술과 동일합니다.

M lasek근시 회귀율 감소

수술 후 각막이 얇아지면 안압의 지속적인 영향에 의하 각막후면이 앞으로 밀리면서 근시가 다시 생기는데 잔여각막두께를 라식수술시 보다 100마이크론정도 더 두껍게 남기게 되므로 수술 후 안압에 의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6디옵터 이상의 고도근시 환자에서 라식수술시 2년내에 85%가 다시 안경을 착용했다는 보고가 이를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일반라섹시 수술 후 근시회귀에 원인은 각막실질세포, 섬유조직 그리고 상피 조직의 증식에 기인한다. 하지만 M라섹수술은 이들의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이로인한 근시 회귀를 최소화 한다. 수술결과만 놓고 보면 모든 원하는 환자가 M-라섹을 받는 것이 최상이다. 하지만 수술 후 3일간의 통증을 동반한 불편함으로 모든 환자에게 권하지는 않는다. 다만 다음의 조건을 갖는 눈이라면 반드시 M-라섹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Who어떤 눈에 적합한가?

  • 1. 고도근시 6 디옵터이상의 고도근시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M-라섹이 최상이 결과를 얻게 해줍니다.
    라식수술시 100-140 마이크론의 각막절편을 잘라내고 80마이크론이상 레이저로 깍아내고 나면 남는 잔여각막의 두께를 320마이크론 이상 남기기 어렵습니다. 얇아진 각막은 지속적인 안압의 영향으로 각막후면 높이가 증가하면서 근시가 다시 생기게 됩니다.
    실제 각막 표면에 독성물질이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각막실질 세포의 과식증이 유발되어 각막혼탁이 발생합니다. M-라섹수술시 이들 세포의 과식증이 억제 되어 자외선의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완벽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후 자외선을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합니다.
  • 4. 동공이 커서 야간 빛퍼짐이 예상이 되는 분 어두운데서 동공이 많이 커지는 분들은 수술 후 밤에 빛퍼짐이 심하여 고생을 하게 됩니다. 이들 빛퍼짐을 줄이기 위해 레이저 절삭 너비를 넓게 하면 절삭 깊이가 10~30% 더 깊어지게 됩니다. 이 경우에 라식수술은 잔여각막두께가 그 만큼 얇아지기 때문에 근시회귀나 각막늘어짐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고 일반 라섹이나 엑시머레이저 수술의 경우에는 각막 혼탁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M-라섹수술은 이들 부작용의 우려없이 충분히 넓게 허용되는 깊이 까지 깍을 수 있습니다.
  • 5. 수술 후 가능한 최고의 시력을 기대하시는 분
  • 6. 이전의 각막궤양이나 각막염 등으로 인한 각막 혼탁이 있는 경우 라식수술시 각막절편을 만들었다가 다시 부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예기치 못한 난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원형으러 절개된 각막절편이 아무는 과정에서 일정방향으로 힘이 더 작용하면서 생기는 현상으로 아무리 숙련된 의사라도 이를 막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교정도수에 오차가 생기게 되고 수술 후 시력은 예기치 못한 안구건조증이 남아 있을 경우 눈물층의 파괴로 인한 굴절력 변화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시력은 많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잔여각막 두께를 320마이크론 이상 충분히 남기지 못한 경우에는 근시회귀의 가능성까지 갖게 됩니다.

    라섹수술시 각막혼탁의 우려와 각막실질세포와 상피세포의 증식으로 인한 근시회귀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시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감수할 수 밖에 없습니다.

    M-라섹수술시 상기의 원인으로 인한 시력 저하를 피할 수 있습니다. 마이토마이신이 원래 이런 각막혼탁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 생긴 각막혼탁을 레이저로 제거하고 마이토마이신 희석액으로 치료하여 투명한 각막으로 복원시키는 것입니다.

Strength라식보다 좋은 점

ㆍ 근시회귀가 적다.
ㆍ 야간 눈부심이나 밤에 빛퍼짐을 적게 유발한다.
ㆍ 각말절편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다.
   * 라식수술의 부작용 중 80%이상이 미세각막절살기로 각막을 잘라내어 각막절편을 만들기 때문에 생긴다.
ㆍ 물론 주의해서 발생 빈도를 줄일 수 있지만 예기치 않게 일어나는 부작용도 적지 않다.
ㆍ 수술로 인한 비문증이나 망막질환의 악화가 생기지 않는다.
ㆍ 안구건조증이 라식수술 후 처럼 심하지 않고 일시적이다.
ㆍ 난시나 부저안시의 발생이 적다

Strength라섹보다 좋은 점

ㆍ 각막혼탁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
ㆍ 근시회귀가 적다.
ㆍ 야간 눈부심이나 밤에 빛퍼짐을 적게 유발한다.
ㆍ 수술 후 최고 교정시력이 평균적으로 더 높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2/hosting_users/cseeing/www/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